[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지난 10월 30일 모델하우스를 공개한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가 11월 6일부터 청약접수를 시작했으며, 12일 당첨자를 발표했다.

해당 오피스텔의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함에도 불구하고 방문객이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이 단지는 현대건설이 직접 짓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사업지는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일원이며 지상 29층 3개동 총 420실로 구성된다. 전 호실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설계했으며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총 7타입이 준비되어 있다.

분양일정은 11월 6일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12일 당첨자 발표, 18일~19일 양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이 단지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면서도 프리미엄 커뮤니티와 첨단 스마트 시스템, 아파트 스타일의 평면으로 눈길을 끈다. 지상3층과 지하1층의 커뮤니티센터에 스크린골프장,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피트니스·GX룸, 사우나, 카페&라운지, 프라이빗 오피스, 독서실 등을 넣어 차별화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하이오티(Hi-oT)ㆍ공동현관출입ㆍ주차위치인식 시스템, 배관 내 부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셀프클린 기능이 장착된 HEPA필터 바닥열 교환 환기시스템 등 힐스테이트만의 스마트 라이프를 만날 수 있다.

청약제도와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제한도 없으며 대출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만촌동은 수성구 중의 수성구로 KTX동대구역, 수성IC, 달구벌대로, 무열로, 동대구로 등 안팎으로 빠른 교통망을 갖췄다. 경동초ㆍ동도중ㆍ경신고ㆍ대구여고 등 명문 수성학군에 사교육 시설도 가깝고 풍부하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범어공원, 범어도서관, 국립대구박물관, 수성구청 등 대표적인 생활·문화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견본주택은 현장 인근 수성구 만촌동에 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해 4월부터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1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9 우수디자인(GD) 6개 부문 수상 등 조경 디자인 우수성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