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지영
  © 장지영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를 10월 중 분양으로 만나볼 수 있다.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는 지하 7층부터 지상 29층 총 3개 동, 420실 규모이며 전용 84㎡ 단일구성에 7타입의 평면 디자인으로 건축됐다.

 

사업지는 대구 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으로 KTX 동대구역, 수성IC, 달구벌대로, 무열로, 동대구로 등 안팎으로 빠른 교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경동초·동도중·경신고·대구여고 등 명문 수성학군에 사교육 시설도 가까운 거리에 있고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범어도서관, 국립대구박물관, 수성구청 등 대표적인 생활·문화 인프라도 인접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아파트 평면에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멤버십 커뮤니티를 결합한 新 주거문화를 선보인다는 것이다. 서울에서는 이미 고급아파트나 주상복합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주거공간이자 사교의 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최상류층의 주거트렌드이기도 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번 10월에 분양 예정 중인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은 주거용 오피스텔로 별도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대출규제로부터 자유로우며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은 없으나 조정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소유권 이전 등기 전까지 전매 제한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자금조달 및 입주계획서 제출 의무대상이 아니므로 증여 등에도 유리하며 입주 후 주거용으로 등록되면 주택 수에 포함되고 개인 차에 따라 취득세가 달라질 수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는 최근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1207세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1150세대), 힐스테이트 황금동(782세대) 등을 비롯해 10곳 이상의 프로젝트에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아울러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1위(닥터아파트), 2018년, 2019년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아파트(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2010년부터 2019년까지 10년 연속 DJSI World 선정 및 총 7회 세계 1위, 2019 미국 IDEA 디자인어워드도 수상한 바 있다.

 

견본주택은 수성구 범어동에 준비 중이며 분양정보 및 주거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